아이폰 개발자 교육 정리(2)
- 최근엔 XCode가 순환참조 패턴 발생도 감지하여 경고로 가이드라인을 제공해준다.
- iOS6 부터 Obj-C 에 추가된 Collection Literal 들(Immutable) ...
- @[] : Array
- @{} : dictionary
- @123 : NSNumber
- @" " : NSString
- [@[] mutable Copy]; 와 같이 뮤터블로 변경도 가능하며 어레이와 딕셔너리의 섞어쓰기도 가능하다고.
- Quartz Core는 GPU기반으로 돌아간다, 따라서 모바일에서 프로세서 연산시에도 그래픽 성능 보장
- UIView는 화면 그래픽을 담당하는 Layer와 터치 및 제스쳐 인식등을 담당하는 하부단으로 구성되며 쿼츠는 레이어단에 그래픽을 그려준다.
- 쿼츠는 C/C++레벨의 프레임웍 이므로 CoreAnimation이 끝나고 나면 CGPathRelease 같은 메모리 해제처리가 필요하다.
- AVAudioPlayer 라이브러리의 AVTouch 클래스를 이용하면 실시간 오디오 파형분석이나 실시간 스펙트럼 그래픽 표출도 가능하다고
- XCode 라이브러리들 중에서 그나마 Obj-C 추상화가 많이 진행된 라이브러리가 AVFoundation 쪽이라고
- UIGestureEvents: Touches began, move, ended, canceled(전화올때 등에 발생)
- Gesture Recognizer: tap, pinch, pan, swipe, rotation, long press
- Gesture Recognizer를 이용하는 두가지 방법: Object Library 에서 가져오는 방법 및 Coding으로 구현하는 방법.
- 서버(또는 로컬)에서 제공하는 mp3 음악파일의 3가지 재생방법: NSBundle, NSURL, NSData 방법 구현
- 스토리보드 상에서 뷰컨트롤러 간에 자료형 데이타들을 주고받는 다양한 방법들
- ScrollView 를 안쓰고 pageView 만으로 페이지 슬라이더를 구성하는 방법 구현
- 스토리보드와 XIB를 섞어서 사용하는 방법 구현하기 및 실습.
- OperationQue를 사용하여 멀티쓰레드를 구현하고 쓰레드 갯수를 적절히 유지하기
- C언어 기반의 GCD(Grand central Dispatch) 기술의 소개 및 데모
- 화면터치나 네트웍데이타 처리와 같은 UI관련 업데이트는 MainQueue를 타는게 좋다고 ..
- GCD와 OpenCL 데모 동영상 시청 및 Concurrency Program Guide 내용 소개
- Objec-C에서 정적메써드(factory method, class method)와 일반메써드의 차이 및 싱글턴 구현
- [MyModel alloc] init]; 원형에의 전달 및 인스턴스에의 전달
- 코딩으로 오토레이아웃을 구성하는 Visual Format 이야기, 반복적인 뷰 구성에 유리, 그러나 런타임에서만 디버깅 가능
- 스토리보드에서 탭바컨트롤러로 멀티 탭바의 구현 및 세그웨이 연결 코딩법
- UIWebView를 사용하는 하이브리드앱 개발 방법 및 네트웍 통신 프로그램 구현(네이버 로그인 정보 가로채기)
- 탭바와 탭바의 아이템 들을 custom appearance 를 사용하여 꾸미기
- UIWebView를 이용하여 TextField 화려하게 꾸미기
- 모바일앱 사용 통계를 화면 콘트롤 및 브라우져 단위 등으로 분석해주는 Google Analytics 서비스 이야기
- UIAccelerometer는 iOS5 부터 depricated 되었다고 ... --;
- 카메라 뷰에 그래픽 Oberlay와 자이로센서를 활용한 증강현실 앱 구현하기
이상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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