구조체와 열거형

구조체, 열거형 C#에서의 열거형은 그 자체가 하나의 형식이고 열거형 아래에 정의된 상수들은 멤버 상수가 된다. 하지만 C++에서의 열거형은 열거형 형식 그 자체의 의미보다는 상수들이 전역적으로 쓰일 수 있다는 것에 더 초점을 둔다. using System; namespace StructEx { public struct NameCard //네임카드 구조체, 디폴트는 private { public string strName; //이름 public int nAge; //나이 public string strCelNum; //핸드폰 번호 } class myClass {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 NameCard n1=new NameCard(); n1.strName="둘리"; n1.nAge=10; n1.strCelNum="010-9591-XXXX"; NameCard n2=n1; n2.strName="고길동"; n2.nAge=45; Console.WriteLine("이름:"+n1.strName+" 핸폰버노:"+n1.strCelNum+" 나이:"+n1.nAge); Console.WriteLine("이름:"+n2.strName+" 핸폰버노:"+n2.strCelNum+" 나이:"+n2.nAge); } } } using System; namespace EnumEx { public enum Job //열거자 선언 { 마법사 = 1, 검사 =2, 도둑넘 = 3, 강아지 = 4, 쓰레기 =5 } public struct NameCard //네임카드 구조체 { public string strName; //이름 public int nAge; //나이 public string strCelNum; //핸드폰 번호 public Job nJob; //직업 } class Class1 {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 NameCard n1=new NameCard(); n1.strName="제로스"; n1.nAge=1096; n1.strCelNum="016-343-XXXX"; n1.nJob=Job.마법사; //열거자 사용 } } }

댓글

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

파이썬으로 Homomorphic Filtering 하기

파이썬으로 2D FFT/iFFT 하기: numpy 버전